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여행,캠핑 후기

천안 백석동 맛집 섬마을 해물칼국수 추워진 요즘 딱이네요!(내돈내산!)

by 화이트가솔린 2021. 10. 17.

천안 백석동 맛집 섬마을 해물칼국수 완전 강추!

천안 백석동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내의 국가자격증 시험날이어서 오랜만에 주말 데이트를 하고왔습니다.
시험보고 맛있게 먹었던 점심식사 너무 맛있어서 공유드려고 합니다.
마침 급 추워져서 따뜻~한게 생각나는 날이었는데 지난번에 가보자! 했다가 방문을 못했던 칼국수 집이 바로 근처에 있어서 바로 방문해봤습니다.

주차 : 주차는 원룸/빌라 주거단지 안에 있어서 골목길 남는곳에 그냥 주차하면됬는데, 주말인데도 그렇게 주차하기 어렵진 않았어요. 다만 골목길 주차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은 어려울 수도있겠습니다..

섬마을해물칼국수 주차 (출처 : 네이버 거리뷰)

천안 백석동 섬마을해물칼국수 지도



섬마을해물칼국수 메뉴판 / 가격

메뉴 및 가격 : 칼국수 메뉴는 크게 3가지로 나눠져있고 저희는 12,000원 짜리 해물칼국수 2인분 시켜서 먹었습니다.



섬마을해물칼국수 - 해물칼국수




내용물은 새우, 가리비, 전복, 오징어, 바지락 이렇게 있는것 같았습니다. 조개류 이름을 잘몰라서..
처음에 저렇게 큰 대야에 셋팅을 해서 오시고, 끓으면서 입벌리는 것 부터 먹으면 된다고 설명해주십니다 ㅎ


사진을 잘못찍으면 이렇게 됩니다



칼국수 하면 빠질수 없는것 = 겉절이

칼국구와 겉절이는 진짜 깐부와 같은 사이 인데요
딱 식감도, 맛도 좋은 겉절이가 칼국수와 궁합이 정말 좋네요!




중간정도 먹었는데 벌써 껍데기가 저만큼 나오네요.. 조개 양이 상당합니다.!! 조개 좋아하시는 분들 정말 강추 드려요.





1차로 조개와 각종 해산물을 다 먹은 이후, 국물만 남았을때 칼국수 면을 넣어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국물이 많이 사라져서 짤거 같았는데 다행히 다시한번 육수 리필을 해주시네요.





칼국수 면 익힘 알리미 모래시계
팔팔 끓고 있는 칼국수 면


그리고 물이 팔팔 끓으면 칼국수 면을 넣어주시고 가시는데, 모래시계의 모래가 다 떨어지면 먹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좀 익힌 면을 좋아하는데, 모래가 다떨어지자마자 먹었을때는 약~~간 덜익은?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쫄깃한 면발을 좋아하는 분들은 바로 드시는걸 추천드리고, 좀 푹~ 익힌 면이 좋으신 분들은 1~2분 가량 조금더 익히는걸 추천드립니다.



천안 백석동 어린이 공원


정말 맛있게 먹고, 배가 너무 불러서 한바퀴만 돌고 가자고 했는데 돌다보니 조그만 어린이 공원? 같은게 있더라구요.
오랜만에 그네에 같이 앉아서 대화도 하고, 데이트 분위기 내봤습니다 :)
그런데 날이 진짜 갑자기 추워져서.. 10분도 못있고 다시 차로 갔네요



마지막으로 신부동에 있는 커피빈에 들려서 수다를 떨었답니다~
음료 이름은.. 기억이 안나네요..
근데 역시 신부동은 주차지옥입니다.. 신부동은 차끌고는 안오는 거로.. :)

정말 오랜만에 주말에 외식도 하고, 카페도 가고 해봤네요. 결혼을 하자마자 코로나가 시작되서 편하게 나가서 놀지도 못하고 계속 집에만 있었는데, 오랜만에 데이트 하고 온 기분이라 기분이 좋았네요~

항상 방역수칙 잘 지키시고
급 추워진 날씨에 감기 조심하세요!!


모든 음식은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