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플란트의 수명은 얼마나 될까?

by 화이트가솔린 2022. 10. 20.

임플란트 시술을 받기 전 궁금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수명일 겁니다. 일반적으로 임플란트의 수명을 10년으로 알고 있는데 과연 실제 시술을 받은 환자들도 그런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임플란트의 수명

    임플란트의 수명을 한마디로 비유해보자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을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혹은 자동차를 얼마나 오래 탈 수 있나요?라는 것으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핸드폰이나 자동차와 같이 구매한 물건은 기대하고 있는 수명이 있지만 사용자의 생활 패턴마다 누군가는 더 빨리 고장이 나고 누군가는 5년 넘게 아무 이상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임플란트 역시 똑같다고 보면 됩니다. 잇몸뼈가 튼튼한 사람은 10년 이상의 수명을 가질 수도 있지만, 애초에 잇몸뼈가 약하거나 주변 치아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임플란트의 수명 역시 짧아진다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시술-사진
    임플란트 시술 사진

    수명을 길게 가져가려면?

    임플란트의 수명을 길게 가져가기 위해서는 앞서 말한 것을 반대로 생각해보면 됩니다. 잇몸뼈가 너무 망가지고 악화되기 전에 치아를 발치하고 임플란트를 하는 것이 더 긴 수명을 보장할 것입니다. 하지만 치료를 받으면 충분히 사용 가능한 치아의 경우 천천히 하는 게 맞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치료를 하면서 치아를 사용하되, 잇몸뼈나 주변 치아가 너무 안 좋아지기 전에 임플란트를 하는 것이 제일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에 돈을 아끼지 말자

    저는 의사도 아니고 광고를 하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공부를 해보다 보니 임플란트에는 특히 돈을 아끼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을 하기 전에 최대한 CT나 첨단 시스템 등을 활용하여 잇몸뼈의 상태에 대해 정확하고 확실하게 파악하여 본인이 활용할 수 있는 잇몸뼈를 활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시술하는 환자들의 잇몸뼈 상태가 다양하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박는 깊이나 굵기가 모두 상이한데 최대한 굵고 깊게 박는 것이 수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른 글

    2022.10.10 - [분류 전체보기] - 10월 강원도 축제 일정 (축제의 나라)

    2022.10.09 - [분류 전체보기] - 2022년 울산 축제 모음 (고래축제, 걷기대회)

    2022.10.11 - [분류 전체보기] - 2023년 유치원 모집일정 및 선발계획

    2022.10.07 - [분류 전체보기] - 저속득층 생리대 지원받기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2022.10.06 - [분류 전체보기] - 국민행복카드 발급조건 및 발급방법

    2022.10.03 - [분류 전체보기] - 아이폰 페이스 아이디 마스크 쓴 채로 푸는 방법 (초간단)

    2022.10.01 - [분류 전체보기] - 신고 포상금 종류 5가지 신고방법 신고하고 천만원 벌 수 있다면?

    2022.09.30 - [분류 전체보기] - 2022년 지역별 단풍 절정 시기 및 날씨 정보

     

    댓글